디스코의 모든 것, BBC 다큐멘터리 “Disco: Soundtrack of a Revolution”

영국의 공영 방송 BBC 2가 디스코 음악의 유래와 흥망성쇠, 그리고 위대한 음악적, 문화적 유산을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 “Disco: Soundtrack of a Revolution”을 선보인다. 해당 다큐멘터리에서는 당 시대 뮤지션과 관계자들, 그리고 프로모터들의 인터뷰를 통해 디스코가 어떻게 70년대 지하 술집에서 세계의 음악 시장까지 사로잡을 수 있었는지 파헤친다.

1969년 반동성애자 정서에 대항하는 동성애자 커뮤니티가 데모를 일으킨 사건, 스톤월 항쟁의 여파로 1970년대 뉴욕에는 새로운 해방감의 물결이 일어났다. 차별과 폭력이 없는 안전한 만남의 공간을 찾기 위해 뉴욕의 게이, 흑인 및 소수 민족 커뮤니티들은 아파트와 지하 술집에서 함께 춤을 추기 시작했다. 그렇게 가장 어둡고 초라했던 곳에서 디스코는 댄스 음악을 영원히 바꿀 선구적인 댄스 플로어 문화의 시작을 알렸다.

상징적인 디스코 트랙들과 귀한 아카이브 영상들로 가득 채워진 이 시리즈는 오는 16일, BBC 2에서 첫 에피소드 방송 예정이며, 미국의 공영 방송국 PBS에서는 2024년 6월 방송될 예정이다.

BBC 2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BBC 2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