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미디어 산업을 쥐고 흔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넷플릭스(Netflix). 작년에 이들이 공개한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Black Mirror: Bandersnatch)”는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미디어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의 성공에 힘입어 넷플릭스의 제품 혁신 담당 부사장 토드 옐린(Todd Tellin)은 지난주 인도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인터렉티브 시리즈를 더욱 강화할 계획을 발표했는데, 계획이 발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한 시리즈의 방영 일자가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공개된 쇼의 이름은 “유 vs. 와일드(You vs. Wild)”로,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베어 그릴스(Bear Grylls)가 등장한다.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생존 전문가 베어 그릴스(Bear Grylls)는 “맨 vs. 와일드(Man vs. Wild)”를 통해 극한 상황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 처절한 모습을 보여왔다. 그동안 우리가 그의 모험을 방관할 수밖에 없는 시청자의 입장이었다면, 이번에 공개될 “유 vs. 와일드”에서는 시청자들이 모험에 보다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게 될 예정. 그야말로 베어 형의 목숨을 걸고 펼치는 도박 한 판이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유 vs. 와일드”는 오는 4월 10일에 공개되며, 총 8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넷플릭스 측은 유튜브를 통해 시리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 흥미롭게도 이 영상 역시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와 같은 인터렉티브 형식을 따르고 있다. 그동안 손에 땀을 쥐는 모험을 동경해오던 당신, 과연 베어 그릴스의 전화를 받을 것인가. 베어 형의 목숨을 책임질 자신이 있다면, 오는 4월에 그와 함께 야생의 땅으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