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가 난무하는 수퍼셀의 신작 ‘브롤스타즈’ 광고 영상

농장 운영 게임 헤이데이(Hay Day),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 CCG(Collectible Card Game) 게임 클래시 로얄(Clash Royale) 등.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이다. 위 게임들은 모두 슈퍼셀(SUPERCELL)이 제작했다. 브롤스타즈(Brawl Stars)는 게임셸이 2018년에 공개한 3대3 모바일 슈팅 게임이다. 슈퍼셀 특유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단순하고 직관적인 게임성과 랭크 시스템 등, 여러 장르의 형식을 간단하게 소화해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게임보다 광고가 유명한 듯하다. 슈퍼셀이 지난 3월 8일 공개한 광고는 현재 조회 수 1천만을 넘겼다. 브롤스타즈나 슈퍼셀을 모르는 이들이 광고를 많이 봤다고 추정할 수 있다. 그 매력은 배우 이병헌의 열연과 필모그래피, 다수의 카메오로부터 나왔다. 광고는 이병헌이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실제 이병헌의 필모그래피를 녹여냈다. 광고에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내부자들>, <달콤한 인생> 등의 영화 패러디를 볼 수 있다. 슈퍼셀은 1편이 호평받자, 2편을 3월 15일에 공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깨알같이 숨은 유머가 많으니, 브롤스타즈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 번쯤은 볼만한 광고다. 특히 위의 영화를 본 이라면 단박에 알아챌 패러디가 많으니 더욱더 즐거울 것이다.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채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