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댄스 뮤직 역사의 가장 중요한 음반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듀스(DEUX)의 [DEUX FOREVER]이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의 ‘Limited Vinyl Club’ 기획을 통해 바이닐 버전으로 발매된다. 김성재의 사후 발표곡 “사랑, 두려움”이 수록된 듀스의 베스트 앨범 [DEUX FOREVER]는 1997년 발매되어 활동 없이 50만 장이 판매되는 업적을 이미 이루었지만, 공식적인 바이닐 버전 발매는 이번 ‘Limited Vinyl Club’이 최초다.
듀스의 수많은 팬이 기다려 온 발매인만큼, 바이닐의 전체적인 완성도는 흠잡을 곳이 없다. 구체적인 스펙은 180g 중량반 1LP와 OBI 및 프린티드 이너슬리브(Printed Inner Sleeve)가 포함된 게이트폴드 구성으로, 모든 음원의 리마스터링은 이현도 프로듀서가 직접 지휘했고 음반 아트워크와 500장 한정 포스터는 김기조 디자이너가 담당했다. 한정 발매 수량 1,000장 중 일부는 이미 지난 7월 23일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을 통해 선발매되었으며 나머지 수량은 8월 7일 엄선된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발매 일정과 구매 방법은 각 스토어(김밥 레코드, 웰컴 레코드, 카시나, 비트볼, 사운즈굿, 테리픽 잼, 발란사, RM360)의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것. 언제나처럼, 늦은 확인은 슬픔뿐이다. 수량이 희소한 만큼, 바이닐과 포스터 모두 구매를 원한다면 사전에 철저히 계획을 세워 쟁취하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공식 웹사이트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