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차례 연기 끝에 지난 12월 10일 공식 발매된 화제의 게임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예상치를 하회하는 게임 완성도에 대해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가운데, 게임을 중심으로 한 신곡이 다수 발매되며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우선 지난 12월 11일 공개된 게임 관련 음악은 싱어송라이터 그라임스(Grimes)가 깜짝 공개한 DJ 믹스 앨범이다. 실제 게임 속 세계관에 사이보그 팝스타 리지 위지(Lizzy Wizzy)로 출연한 그녀가 캐릭터의 이름을 빌려 미래적 팝 음악을 구현한 것. 믹스 앨범의 제목은 [This story is dedicated to all those cyberpunks who fight against injustice and corruption every day of their lives! (DJ Mix)]로, ‘이 이야기는 매일 각자의 삶 속에서 불평등 및 부정부패와 맞서 싸우는 모든 사이버펑크들에게 바친다’ 정도로 번역할 수 있겠다. 그라임스 본인과 리한나(Rihanna),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등의 매쉬업이 수록된 본 믹스 앨범은 현재 샘플 클리어 이슈로 인해 애플 뮤직에서만 정식 제공된다.
“사이버펑크 2077″로 오랜만에 신곡을 공개한 또다른 뮤지션은 래퍼 에이샙 라키(ASAP Rocky)다. 게임 출시 전에 공개된 공식 OST에는 그의 곡이 포함되지 않았으나, 게임을 플레이해 본 유저들에 의하면 에이샙 라키의 곡이 분명한 미공개 곡을 게임 속 라디오 방송에서 들어 볼 수 있다고 한다. 공식 발표도, 제목도 없었던 이 곡에 팬들이 붙여준 제목은 가사 일부를 따 온 ‘Flacko Locko’. 2018년 이후 줄곧 에이셉 라키의 신곡을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주고자 추후 공식 음원으로 발매할지 모를 일이다.
출시 전과 같은 기세로 전세계적인 화제 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사이버펑크 2077”. 앞으로 또 어떤 깜짝 소식과 콘텐츠로 팬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하며, 아래의 공식 링크를 통해 최신 소식을 체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