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아티스트 ’24kGoldn’이 3월 26일, 데뷔 앨범 [EL DORADO]를 발매한다.
팬들의 오랜 기대에 부응할 앨범 [EL DORADO]에는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 8주 1위의 대기록을 세운 “Mood”을 포함, 24kGoldn의 매력적인 싱잉 랩에 뮤지션 퓨처(Future)가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인 트랙 “Company”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 멜로디가 돋보이는 “Love or Lust” 등 총 13곡이 수록되어있다. 24kGoldn의 팬이라면 찾아다닐 이상향, 그야말로 ‘엘 도라도’ 그 자체인 앨범인 셈.
지난 2019년 공개한 데뷔 싱글 “Valentino”가 SNS에서 열풍을 일으키며 유튜브와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각각 1,0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주목받은 24kGoldn. 또한 2020년에는 힙합 매거진 ‘XXL’이 매년 주목받는 래퍼를 선정하는 ‘XXL Freshman Class’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대중은 물론 평단에게도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같은 해 발매한 “Mood”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총 여덟 번의 1위, 10억 회 이상의 누적 스트리밍, 뮤직 비디오 조회 수 1억 9천만을 기록, 그 기세를 몰아 글로벌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제이 발빈(J Balvin)과 함께 “Mood”의 리믹스 앨범을 추가 발매하기도 했다.
명실상부 글로벌 힙합 신(Scene)에서 가장 밝게 빛나고 있는 황금 인간, 24kGoldn의 데뷔 앨범 [El DORADO]는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Sponsored by Sony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