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랩과 그라임 관련 방송 채널 Channel U에 관한 새로운 다큐멘터리 개봉 소식

영국의 음악 전문 방송 채널인 채널 유(Channel U)는 2003년부터 그라임(Grime)과 랩 음악을 위주로 방송을 해왔으며 2018년까지 콘텐츠 제작을 했다. 현재 채널 유는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최근 그들은 대표적인 영국 랩 음악 관련 채널로서 팬들에게 채널 유의 과거를 되돌아보는 새로운 다큐멘터리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초창기에 채널 유는 ‘Channel AKA’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으며 영국의 그라임 신(Scene)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엔-덥즈(N-Dubz), 타이니 템파(Tinie Tempah) 그리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긱스(Giggs)와 스켑타(Skepta) 같은 래퍼들을 조명해왔다.

“Home Invasion: The Story Of Channel U”라는 제목의 해당 다큐멘터리는 다가오는 10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에는 영국 그라임 및 래퍼들이 등장해 채널 유가 존속해왔던 2000년대 그라임 신을 이야기하며 채널 유와 연관된 수많은 에피소드를 풀어낸다. 영국의 언더그라운드 신의 한 부분을 차지하며 세계 곳곳으로 영향력을 뻗친 그라임과 그 역사의 일부인 채널 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번 다큐멘터리를 참고해 보는 것이 어떨까.

Channel U / AKA 공식 트위터 계정


이미지 출처 | DJ Mag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