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일, 래퍼 미첼 양(Michel Yang)과 DJ ROOTS의 합작 앨범 [ROOM]이 공개되었다.
총 5개 트랙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서울 언더그라운드 힙합 신(Scene)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발산해 온 두 아티스트의 매력이 잘 녹아들어 있다.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잘 버무려진 트랙, “3am”으로 포문을 연 이들은 비교적 차분한 무드가 돋보이는 “Bad Things”와 “Paradis”를 지나 트랩 장르 본연의 맛을 잘 살린 “슝”으로 청자들을 안내한다. 이처럼 다양한 곡들을 한 앨범 아래 모아두었음에도 억지스럽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부분은 분명 두 아티스트의 노련미가 느껴지는 지점이다.
[ROOM]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다채로운 피처링진에 있다. SUMIN, JISELLE, BILL STAX는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앨범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는데, 특히 “Bad Things”에 R&B적 숨결을 가미한 JISELLE의 목소리와 “슝”의 일등 공신인 ‘트랩 대디’, BILL STAX의 래핑은 청자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매해 쏟아지는 수많은 트랩 앨범들 사이에서 새로운 감흥을 느껴보고 싶다면, DJ ROOTS와 Michel Yang의 앨범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사운드클라우드 링크를 통해 이들의 신보를 직접 감상해보자.
Michel Yang 인스타그램 계정
Michel Yang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DJ ROOTS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Michel 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