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가 현지시각 4월 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아레나에서 열렸다.
개최 전부터 많은 이목을 끌었던, 정규 8집 [We Are]를 발표한 뮤지션 존 바티스트(Jon Batiste)가 모두 11 부문에 후보에 오르고, 올해의 앨범상까지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도자 캣(Doja Cat),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실크 소닉(Silk Sonic), 루이 CK(Louis CK),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등 쟁쟁한 아티스트가 각각의 타이틀을 나눴다. 앞서 큰 논란이 일었던 칸예 웨스트(Kanye West)는 그래미 측의 결정대로 시상식 퍼포먼스에 참여하지 못했다. 멤버 전원이 시상식에 참석한 BTS의 수상 여부에도 국내 팬들의 관심이 쏠렸지만, 불발되었다.
2021년, 위켄드(The Weeknd)의 보이콧 이후 위원회는 한바탕 몰아친 후폭풍을 감당해야만 했는데, 투표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 변화, 새로운 구성원 등 변화의 움직임을 예고했지만, 여전히 의문을 자아내는 후보 선정 및 수상으로 뮤지션들의 돌아선 마음을 회복하기엔 역부족인 듯하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직접 올해의 수상자를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