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Yeah Yeah Yeahs, 싱글 “Spitting Off the Edge of the World” 발표

예 예 예스(Yeah Yeah Yeahs)가 돌아왔다. 정규 4집 [Mosquito]를 발매한지 9년 만이다. 이번 “Spitting Off the Edge of the World”는 레이블 ‘Secretly Canadian’ 합류 이후 발표한 첫 번째 싱글이며, 올 가을 발매 예정인 정규 앨범 [Cool It Down]의 선공개 트랙이기도 하다. 퍼퓸 지니어스(Perfume Genius)가 피쳐링으로 참여했고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춘 코디 크리첼로에(Cody Critcheloe)가 뮤직비디오를 담당했다.

캐런 오(Karen O)의 카리스마와 닉 지너(Nick Zinner), 브라이언 체이스(Brian Chase)의 탄탄한 연주는 여전하다. 퍼퓸 지니어스와 함께 착실히 쌓아 올린 빌드업을 지나, 세상의 끝 절벽으로 힘껏 몸을 던지는 듯한 피날레가 인상적. 사진 작가 알렉스 프레이저(Alex Prager)가 촬영한 앨범 커버는 이런 트랙의 이미지에 힘을 더한다.

이번 싱글에 대해 캐런 오는 이런 코멘트를 덧붙였다.

“나는 젊은 세대들이 자신에게 닥쳐오는 위기를 제대로 노려보고, 벼랑 끝에 서서 분노와 저항으로 맞서는 것을 보았다. 그 모습은 상당한 자극이 되었다. 거기엔 어떤 희망이 자리잡고 있다고 생각한다.”

Yeah Yeah Yeahs의 정규 앨범 [Cool It Down]은 오는 9월 30일 발매 예정.

Yeah Yeah Yeahs 공식 웹사이트
Yeah Yeah Yeahs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