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뮤지션 비바두비(beabadoobee)가 싱글 “10:36″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은 다음 달 발매 예정인 정규 앨범 [Beatopia]에 수록될 예정이며 앞선 “See You Soon”, “Talk”, “Lovesong”에 이은 네 번째 선공개 싱글이다.
“10:36″은 2020년에 발매된 정규 앨범 [Fake It Flowers] 직후에 구상되기 시작했으며, 원래는 2021년에 발매된 EP [Our Extended Play]에 수록될 예정이었다. 비바두비는 인터뷰를 통해 “계속 메인 리프만 반복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결국 락다운(Lockdown) 시기에 제대로 된 데모가 나왔다”고 이야기했다.
디스토션이 짙게 묻어나는 기타 사운드는 지난 선공개 트랙 “Talk”와 유사하다. 하지만 전형적인 밴드셋으로 구성된 “Talk”와 달리, 드럼머신과 다양한 FX를 활용한 “10:36″는 좀 더 다채로운 인상을 준다. 상대적으로 단순한 전체 구성은 자칫 산만해질 수 있는 트랙의 중심을 잡아준다.
비바두비는 이번 싱글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제목을 ’10:36’으로 붙인 건, 그 시간에 곡 작업을 마무리 했기 때문이다. 이 트랙은 타인과 접촉해야만 잠에 들 수 있는 나의 이상한 의존을 어떻게 갖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그녀의 두 번째 정규 앨범 [Beatopia]는 오는 7월 15일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