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너티브 케이팝 그룹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소속 뮤지션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가 싱글 ‘사랑은 유사과학’을 발매한다. 이번 곡은 머드 더 스튜던트가 직접 프로듀서로 작사뿐만 아니라 직접 전체 작곡까지 도맡았고 장기하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독특한 합을 선보인다.
“사랑은 유사과학”은 머드 더 스튜던트가 처음 발매하는 사랑 노래로, 가사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유사과학’ 취급하며 믿지 않던 사람이 거짓말처럼 운명 같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이다. 사랑에 관해 부정적인 태도들 나타내다가 처음 느껴보는 마법 같은 감정에 거부할 수 없이 취해버려 결국 그 사랑에 헌신하게 되는 전개다.
또한 2000년생으로서 본인이 경험한 시대의 향수를 음악에 투영하고자 00년대에 유행했던 팝, 팝 펑크, 힙합 등의 무드를 담아냈다. 사랑이 주제인 만큼 해당 트랙은 머드 더 스튜던트가 지금까지 발매했던 곡 중에 가장 팝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방송 활동 등을 통해 값지게 배웠던 대중성을 머드 특유의 개성 안에 녹여낸 도전적 행보다.
한편 같은 크루 바밍타이거의 영상 감독인 이수호가 연출한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됐다. 머드 더 스튜던트와 장기하가 합을 맞춘 유쾌한 스토리의 뮤직비디오를 직접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