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출신의 4인조 밴드 프렙(PREP)이 보너스 싱글 트랙 “As It Was”를 깜짝 공개했다. 2016년 발매한 EP [Futures]로 리스너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한국에 이름을 알린 프렙은 딘(DEAN), 황소윤, 셔누 등 국내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교류를 보여주며 국내에서 두터운 지지층을 쌓아갔다. 2020년 발매한 앨범 [PREP] 이후 투어나 라이브 공연 위주의 활동만을 이어가다 2022년이 들어서면서 싱글 연작을 발매 중. “As It Was”는 “The Kid”, “Speaking Silence”, “15th Floor” 다음으로 올해 발표한 네 번째 싱글 트랙이다.
“As It Was”는 대중들에게 낯이 많이 익을 듯한 제목인데, 올해 4월 발매된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히트곡 “As It Was”를 리메이크한 보너스 트랙이기 때문. 템포는 원곡보다 여유로워지고 프렙 특유의 톡톡 튀는 키치한 멜로디 재구성, 그리고 색소폰 솔로가 추가됐다. 원곡과 커버 두 버전 다 독특한 음색이 돋보이지만, 원곡은 발랄한 느낌이 강하다면 프렙의 커버는 스무스한 무드를 선사한다. 이처럼 완벽한 커버는 커버가 아닌 기존 프렙의 곡인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또한 보너스 트랙을 깜짝 발표하면서 새 EP 소식도 함께 발표했다. 새 EP [Back To You]는 머지않은 9월 16일 발매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PR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