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애니멀 콜렉티브(Animal Collective)가 “Crucible”로 영화 “더 인스펙션(the INSPECTION)” OST에 참여했다.
특유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사운드로 독보적인 디스코그래피를 선보이는 애니멀 콜렉티브는 명반으로 손꼽히는 [Merriweather Post Pavilion] 전후로 실험과 도전을 쉬지 않고 이어가는 중이다. 올해 초엔 11번째 스튜디오 앨범 [Time Skiffs]을 발매했고, 멤버 판다 베어(Panda Bear)는 지난 8월 소닉 붐(Sonic Boom)과 함께 [Reset]을 공개하며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랄 정도의 작업량을 선보였다. 이들은 2022년의 끝자락에서 영화 OST에까지 손을 뻗었다.
과거 “숏버스(Shortbus)”, “프로젝트 X(Project X)”, 웨이브스(Waves) 등 다양한 영화의 OST에 참여한 바 있는 애니멀 콜렉티브가 이번에 함께한 영화는 “더 인스펙션”이다. 해당 작품은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언 컷 젬스(Uncut Gems)”, “문라이트(Moonlight)” 등 현대 명작을 쏟아내며 미국 독립영화계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영화사 A24가 제작을 맡았다. 해군에 자원한 성소수자 주인공이 차별과 핍박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각 산업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는 두 주체가 만들어낼 시너지에 벌써부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영화 “더 인스펙터”는 오는 11월 18일 개봉 예정이다. 먼저 공개된 OST “Crucible”부터 확인해보자.
Animal Collective 인스타그램 계정
A24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Stereogum, Animal Collec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