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신스 팝 밴드 디페시 모드(Depeche Mode)가 새로운 싱글 “Ghosts Again”과 함께 대망의 앨범 [Memento Mori]의 디테일을 공개했다. 15번째 정규 앨범인 이번 앨범은 그들과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비주얼 디렉터 안톤 코르빈(Anton Corbijn)의 비디오를 통해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프론트맨 데이브 게한(Dave Gahan)은 “이번 싱글은 우울함과 기쁨의 완벽한 균형을 담았다”고 전했으며, 기타리스트 마틴 고어(Martin Gore)는 “나에게도 질리지 않는 곡을 공개할 생각에 들뜬다”고 덧붙였다.
“Wasted feelings, Broken meanings… A place to hide the tears we cry(낭비된 감정, 사라진 의미들, 눈물을 훔치는 곳)”라는 가사가 담긴 이번 싱글은, 작년 디페시 모드의 기타리스트 앤디 플레처(Andy Fletcher)의 작고 이후에 사후 세계에 대해 실체와 그 의미를 이야기한다.
제임스 포드(James Ford)와 마르타 살로니(Marta Salogni)가 제작에 참여한 [Memento Mori]는 3월 24일, 더블 바이닐, CD, 카세트, 디지털 음반으로 발매 예정이다.
[Memento Mori] Tracklist
“My Cosmos Is Mine”
“Wagging Tongue”
“Ghosts Again”
“Don’t Say You Love Me”
“My Favourite Stranger”
“Soul With Me”
“Caroline’s Monkey”
“Before We Drown”
“People Are Good”
“Always You”
“Never Let Me Go”
“Speak To Me”
이미지 출처 | Anton Corbij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