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년 리더 황소윤의 솔로 프로젝트 ‘So!YoON!’이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를 오늘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2019년 첫 정규앨범 [So!YoON!] 후 약 4년 만의 발매작으로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완성된 11곡을 수록했다.
‘가상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를 허물게 될 스토리’라고 직접 소개하고 예고한 앨범 [Episode1 : Love]은 환상, 꿈 그리고 욕망의 시각을 통해 다양한 사랑의 모양을 담았다. 앨범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피처링과 프로듀싱, 믹싱 등 앨범 작업에 참여한 유수의 국내외 아티스트 라인업이다. 타이틀곡 “Smoke Sprite”의 피처링과 작사, 작곡에 BTS의 RM을 비롯하여 박지윤, 테림(TERIM), 닉 하킴(Nick Hakim), 피셔맨(Fisherman), 신세하, 김도언, 전광재 등 국내외 다양한 뮤지션들의 도움의 흔적을 앨범 크레딧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한편, 올 4월 초에는 이번 [Episode1 : Love]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코멘터리 앨범 [Album Commentary: Episode1 : Love]도 발매한다고. 코멘터리 앨범은 황소윤을 비롯해 앨범 작업에 참여한 아티스트, 스태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며,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