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키델릭 밴드 애니멀 콜렉티브(Animal Collective)가 데뷔 앨범 [Spirit They’re Gone, Spirit They’ve Vanished]의 바이닐을 재발매했다. 이번 재발매 프로젝트엔 2000년에 발매된 해당 작품의 새로운 마스터링 버전과 더불어, 같은 시기 작업했던 트랙들을 모은 EP [A Night at Mr. Raindrop’s Holistic Supermarket]이 새롭게 포함되었다.
지난 3월 “Untitled #1”을 선공개하며 기대를 모았던 이번 보너스 EP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트랙은 단연 플리트우드 맥(Fleetwood Mac)의 명곡 “Dreams”의 커버 트랙이다. 플리트우드 맥의 유일한 빌보드 1위 싱글인 1977년 작 “Dreams”는 틱톡을 계기로 다시 소환되어 40여 년 만에 다시 차트에 진입한 바 있다. 애니멀 콜렉티브는 편안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사랑받는 이 트랙을, 언제나 그렇듯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방향으로 재해석했다.
제목 그대로 아찔한 꿈을 꾸듯 몽환적인 스타일로 편곡되었으며, 피치(Pitch)가 계속해서 변화하는 아베이 테어(Avey Tare)의 울렁이는 보컬과 신경질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는 어딘지 으스스하게 들리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진입장벽이 있는 밴드인 애니멀 콜렉티브의 앨범 중에서도, 가장 실험적이라고 평가 받는 [Spirit They’re Gone, Spirit They’ve Vanished]에 걸맞은 작품이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이미지 출처| Animal Collec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