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밑 그늘을 꿈꾸는 Jay Rock의 “Money Trees Deuce”

artworks-000118977460-3nx8io-t500x500_r3as3r

TDE 소속 OG 래퍼, 제이 락(Jay Rock)이 새 앨범에 수록될 싱글 “Money Trees Deuce”를 공개했다. 크게 이름을 알린 래퍼는 아니지만 켄드릭 라마를 위시한 TDE에서 가장 묵직한 캐릭터로 정평이 난 제이 락은 켄드릭 라마의 역작 [Good Kid, M.A.A.D City]의 수록곡 “Money Trees”에 참여하며 대중에게 주목받았다. “Money Trees” 트랙의 화룡점정은 역시 제이 락의 벌스(Verse)라고 봐도 무방할 터. 그만큼 그는 이 트랙에서 신들린 래핑를 보여줬다. 현재 제목 미정의 두 번째 정규 앨범을 준비 중인 제이 락이 최근 공개한 “Money Trees Deuce”는 바로 “Money Trees”의 속편 격이자 새 앨범에 수록될 트랙이다.

혼 섹션을 중심으로 단출한 구성이 엿보이는 “Money Trees Deuce”의 프로덕션은 청자가 제이 락의 목소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직설적인 제이 락의 가사와 시원시원한 래핑, 그리고 이 모든 것의 원천이 되는 배짱 두둑한 태도는 이번 트랙에서도 역시 일관성을 띤다. 그러나 “Money Trees”와 ”Money Trees Deuce” 두 트랙 기저에 깔린 우울한 정서, 물질 앞에서 무력해지는 인간이란 주제는 구슬픈 색소폰과 섞여 왠지 모르게 상처 입은 짐승 같은 제이 락의 내면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직접 감상해보자.

Jay Rock의 공식 트위터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