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 OST를 총 망라한 11장의 LP 박스셋 발매 예정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의 OST가 총 망라된 LP 박스셋이 발매될 예정이다. 1998년 ‘TV 도쿄’를 통해 첫 방영된 애니메이션의 25주년을 축하하며 발매되는 LP 박스셋. 7개의 앨범과 맥시 싱글 4장을 포함한 총 11장의 레코드로 구성되어 애니메이션의 상징적인 오프닝 트랙 “Tank!”는 물론, 엔딩 곡인 “The Real Folk Blues”와 최종화의 엔딩 곡으로 사용된 “Blue”, 그리고 극장판 “천국의 문”의 사운드트랙들 등 그야말로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음악 모두를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LP 박스셋의 제작사는 ‘빅터 엔터테인먼트(Victor Entertainment)’. ‘빅터’는 “카우보이 비밥”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판권을 소유하여 오랫동안 CD를 제작, 발매해 온 레코드사로 본 문단 상단의 익숙한 음원 커버아트들 또한 ‘빅터’에서 제작된 이미지다.

LP 11장을 담는 박스 커버아트는 아직 미정이지만, 각 LP 타이틀에 적용될 커버아트는 오리지널 CD의 디자인을 그대로 채택한다. 2020년 ‘밀란 레코드(Milan Records)’에서 발매한 “카우보이 비밥” LP의 커버아트가 다소 아쉬웠기에 CD의 커버아트를 채택한 점은 애니메이션의 팬이라면 환영할 일. 가격은 $310로 호화로운 구성만큼이나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 한국에서는 ‘예스24’를 통해 주문할 수 있고 발매일은 12월 13일이다.

카우보이 비밥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