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휘, “미래의 고향” 뮤직비디오 공개

아티스트 이민휘가 “미래의 고향”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미래의 고향”은 동명의 정규앨범에 수록되어 지난 2023년 11월 발매된 트랙이다. 1집 [빌린 입] 이후 7년 만의 앨범에서 이민휘는 물리적·정신적 고향의 부재에 대해 노래했다. 마지막 순서에 배치된 타이틀 “미래의 고향”은, 다소 쓸쓸하고 적적한 작품 전체의 테마를 따뜻한 희망으로 매조진다.

이민휘가 직접 출연한 “미래의 고향”의 뮤직비디오는 어느 시골에서의 평범한 듯 특별한 한때를 낡은 질감의 비주얼로 담아낸다. 영상 속 타인들은 서로 교차하다 어느새 적당한 거리를 둔 채 나란히 걷고, 함께도 따로도 아닌 거리에서 마을의 향토적인 풍경과 공기를 음미한다. 이 오묘한 연대의 이야기와 아름다운 영상미는 트랙 “미래의 고향”을, 나아가 앨범 [미래의 고향]을 더욱 충만하게 한다. 직접 느껴보자.

아래는 그녀가 모 인터뷰에서 밝힌 ‘미래의 고향’의 의미.

‘미래의 고향’은 제가 생각하는, 고향을 찾는 방법입니다. 이번에 받은 추천의 글 중 서동진 선생님이 여기에 대해 정확히 써주신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 부분을 첨부합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될 수 있는 세계를 만들기 위한 분투는 오직 우리가 함께 하는 시간과 장소를 생산하는 것이라는 것을, 그녀는 노래한다’

미래에도 고향이라는 곳이 존재할 수 있다면 정확히 이런 방식이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앨범 [미래의 고향]과 트랙 “미래의 고향”은 2024 한국대중음악상에서 각각 ‘최우수 포크-음반’, ‘최우수 포크-노래’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이민휘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이민휘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