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S, 상파올로의 Baile Funk를 조명하는 컴필레이션 [funk​.​BR – S​ã​o Paulo] 발매 예정

영국의 온라인 라디오 방송국 NTS 라디오(NTS Radio). 다양한 음악과 신(scene)을 조명하며 세계적인 디제이, 뮤지션, 큐레이터들과 인망 두텁게 쌓은 NTS는 2019년부터는 자연스럽게 레이블로도 활동 중이다. 포크와 블랙메탈 등 과거에 간과된 음악들을 조명하는 것은 물론, 디제이 친화적 미디어인 만큼 당대 유행하는 댄스 음악 신(scene)에 관해서도 다룬다. 그런 NTS가 이번에는 브라질의 상파울로의 바일레 훵크(Baile Funk) 신 훵크 만델라오(Funk mandelão)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컴필레이션 레코드 [funk​.​BR – S​ã​o Paulo]을 발매할 예정. 발매일은 오는 3월 29일이다.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밀집한 브라질의 상파올로에서는 10년 동안 공격적인 성향의 훵크 음악이 발전하였고, 2010년대 후반에 훵크 만델라오가 등장했다. 짧은 시간 내 동안 비약적으로 성장한 신은 현재는 Ritmado, Bruxaria 등의 장르로 파생되며 구소련 국가를 중심으로 퍼져가고 있다고. NTS가 갈무리한 컴필레이션 [funk​.​BR – S​ã​o Paulo]에는 DJ Arana, DJ Blakes, DJ Bonekinha 등의 신성 프로듀서와 Deekapz, Mu540, MC GW 등 신의 터줏대감들의 미공개 22곡을 수록할 예정이다. 세 개의 트랙이 우선 공개되었으니 직접 확인하자.

NTS Radio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