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조 밴드로 재탄생한 Mount Kimbie의 새 싱글 “Fishbrain”

카이 캄포스(Kai Campos), 도미닉 매이커(Dominic Maker) 구성의 전자음악 듀오에서 4인조 밴드로 거듭난 마운트 킴비(Mount Kimbie)가 7년 만의 새 앨범 [The Sunset Violent]를 공개할 예정. 오늘은 새 앨범에 수록될 리드 싱글 “Fishbrain”을 소개한다.

트랙 “Fishbrain”은 마운트 킴비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중인 킹 크룰(King Krule)의 영향이 매우 짙다. 퍼즈 페달 기반의 몽환적이며 축축한 인디록의 그득한 향기, 그리고 낮게 읊조리는 보컬의 형태는 킹 크룰의 곡을 감상하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할 정도다. 마운트 킴비의 초기 IDM과 퓨처개러지의 전자음악을 생각하며 재생 버튼을 누른다면 다소 난감한 사운드의 향연일 것.

한편 앨범 [The Sunset Violent]는 UFO 목격의 역사가 존재하는 캘리포니아의 작은 마을 유카 밸리(Yucca Valley)에서 작곡되었다. 사막의 초현실적이고 황갈색 톤의 미국 풍경을 9개의 곡에 담았다고. 또한 킹 크룰이 두 개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많은 기대를 받는 중이다. 앨범 발매는 4월 5일, 발매처는 워프 레코드(Warp Records)다.

Mount Kimbi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Tracklist

1. The Trail
2. Dumb Guitar
3. Shipwreck
4. Boxing (Feat. King Krule)
5. Got Me
6. A Figure In The Surf
7. Fishbrain
8. Yukka Tree
9. Empty And Silent (Feat. King Krul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