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오리지널 곡을 제작하는 꿈을 꾼다. 차별성, 성취감 등 다양한 동기가 계기로 제작한 자신의 곡이 저마다의 베뉴에서 사람들을 춤추게 한다는 사실은 상상할 때 꽤 짜릿하니까.
서울의 디제이 시나힐(Sina Hill). 전국의 댄스 플로어를 방방곡곡 누빈 그 또한 서서히 자신의 오리지널 곡을 발매 중인 프로듀서, 디제이다. 그리고 오는 4월 20일에는 시나힐의 오리지널 곡 다섯 개를 담은 앨범 [DIGITAL SOUL]이 발매될 예정. 발매처는 역시나 ‘삼보 레코드(Sambo Records)’다.
시나힐은 지난 6년 동안 레코드숍을 누비며 먼지 소복이 쌓인 바이닐 레코드 뒤적였다. 그렇게 수집한 소울, 훵크, 재즈, 그리고 하우스 레코드 등 장르 불문의 다양한 음악을 수집했다. [DIGITAL SOUL]은 그의 취향이 그득하게 드러나는 앨범으로 재즈, 소울, 드럼비트 샘플링을 통한 다양한 전자음악이 담긴다. 수록곡 “LET FREEDOM RING FROM HILL (MOVIE MIX)”이 유튜브에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하였고 나머지 트랙은 바이닐 전용으로 바이닐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겠다.
한편 발매와 동시에 홍대 인근에 자리한 클럽 모데시(MODECi)에서 릴리즈 파티가 개최될 예정이다. 시나힐과 그의 동료 디제이들이 함께하는 음악의 밤. 놓치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