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다정의 첫 번째 EP [Unlearn]

싱어송라이터 다정이 3년 만의 복귀 앨범이자 첫 EP [Unlearn]를 공개했다. 총 4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EP는 그가 지내온 ‘방’에 관한 이야기, 구체적으로는 지난 방의 흔적을 되짚는 이야기다. 14살 무렵부터 타국의 방에서 온전히 혼자 힘으로 완성한 곡을 음악플랫폼에 ‘J.Knife’라는 이름으로 업로드, 이를 엮은 데뷔 앨범이 [Jay Knife]였다면, [Unlearn]는 자라온 방을 뒤로하고 새로운 방을 찾아 더 넓은 세계로 떠나는 달팽이의 여정 같은 앨범이라 할 수 있다. 그렇기에 함께 공개된 타이틀곡 “One Song” 뮤직비디오의 달팽이가 퍽 납득이 간다.

성인이 되어 마주한 세계의 혼란 속에서도 오직 ‘한 곡’을 노래할 수 있어 살아간다는 “One Song”을 시작으로, 나아간 세계에서 마주한 고뇌를 담은 “Anxiety of Influence”, “There’s A Difference” 그리고 레코드 숍 사운즈 굿(SOUNDS GOOD)과의 CD 발매를 기념해 더한 “One Long Song”까지, [Unlearn]은 각각의 곡에 정크야드(JNKYRD), 실리카겔의 김춘추, 김도언이 참여하며 사운드에 풍성함을 더했다. 인디 팝, 베드룸 팝 스타일의 전작과 이어지는 듯하면서도 한층 다양한 변주를 가한 모습.

다정의 방이 그를 둘러싼 콘크리트 벽만을 의미하는 건 물론 아니다. 앨범을 찬찬히 음미하다 보면 그 의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 모레코즈(MORECORDS)를 통해 디지털 발매된 이번 EP는 다음 달 CD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직접 감상하자.

다정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MORECORD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