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jabes를 기리는 Shing02 와 OMA의 [Luv(Sic) Hexalogy] 라이브 앨범

일본의 전설적인 프로듀서 누자베스(Nujabes)의 열렬한 팬이라면 감동적으로 보고 들을 수 있는 공연 영상과 음원이 공개됐다. 영국 맨체스터에서 활동하는 밴드 OMA가 누자베스의 대표적인 파트너인 싱고투(Shing02)와 함께한 “Luv(Sic)” 6부작 공연 영상과 음원을 발매한 것. 해당 공연은 누자베스의 친구이자 음악적 동반자인 우야마 히로토(Uyama Hiroto)와 싱고투, 그리고 다수의 협업을 진행했던 DJ 스핀 마스터 A-1(DJ SPIN MASTER A-1)까지 참여하며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OMA는 래퍼 이사야 라샤드(Isaiah Rashad)의 라이브 밴드로, 힙합 신(scene)을 대표하는 곡을 밴드 사운드로 커버한 작업물을 선보인다. 맙 딥(Mobb Deep)의 “Shook Ones, Pt. II”부터 우탱 클랜(Wu-Tang Clan)의 “C.R.E.A.M.” 엠에프 둠(MF Doom)의 명곡들까지, 전설적인 힙합 음악을 그들만의 사운드 재탄생시켰다.

이번 공연이 더욱 의미 있는 이유는 누자베스 사후에 제작된 “Luv(Sic)”의 트랙을 포함해 전곡을 라이브로 연주했다는 점과 싱고투가 직접 공연에 섰다는 점이다. 싱고투는 “Luv(Sic)” 6부작과 함께 누자베스가 OST를 맡은 애니메이션 “사무라이 참프루(Samurai Champloo)”와 누자베스의 대표작인 [Modal Soul] 등에 참여한 대표적인 파트너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공연은 오랜만의 싱고투의 공식적인 활동이었기 때문에 누자베스 팬을 향수에 젖게 하기 충분했고 녹슬지 않은 날카로운 플로우로 출중한 라이브를 선보이며 환호하게 했다.

앨범 [Luv(Sic) Hexalogy]로 알려진 “Luv(Sic)” 6부작은 상사병(영어로 Love Sick)을 주제로 한 누자베스와 싱고투의 합작 시리즈다. 원래는 2004년에 발매된 Pt. 3가 마지막이었지만 2010년 갑작스러운 누자베스의 사망으로 인해 싱고투에 의해 “Luv(Sic)” 시리즈가 재개되었다.

싱고투는 누자베스가 생전에 남긴 비트를 활용해 작업을 시작했으며 Pt.3 발매 후 약 7년이 흐른 2010년 Pt. 4를 발매, 순차적으로 Pt. 6까지 총 6부작을 완성했다. “Luv(Sic)” 6부작을 총망라하는 공연은 이번이 처음이었기에 이번 공연이 가지는 의의가 더욱 깊다.

또한 싱고투와 함께 누자베스의 영원한 음악적 동료인 우야마 히로토의 환상적인 연주와 DJ 스핀 마스터 A-1의 디제잉이 더해져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잠시나마 누자베스가 선사했던 아련하고도 아름다웠던 낭만을 다시금 느끼게 만드는 공연이 탄생한 것. 훌륭한 밴드 사운드로 재탄생한 누자베스 표 낭만을 충분히 즐겨보자.

OMA & Shing02 – Luv(Sic) Hexalogy 라이브 앨범

OMA 유튜브 채널
OMA 인스타그램 계정
OMA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OMA, Uyama Hiroto, DJ SPIN MASTER A-1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