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Rustie, 9년 만의 신곡 “Black Ice Mudra” 발매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출신의 프로듀서 러스티(Rustie)가 신곡 “Black Ice Mudra”를 깜짝 공개했다.

2010년대 초반, 힙합, 트랩, UK 베이스, 그라임, 비디오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스타일을 맥시멀리즘으로 묶어 독창적인 스타일을 확립하며 주목받은 러스티. 힙합과 전자 음악 두 장르를 모두 사랑한 지인이 주변에 있다면 과거 러스티의 파급력이 얼마나 컸는지 물어보라. 하이퍼팝 장르 또한 러스티에게 많은 부분 빚을 지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그러나 2015년, 러스티는 약물 중독과 정신 건강 문제를 고백하며 예정되어 있던 모든 공연을 취소하며 돌연 잠적했다. 그 이후로 그의 새로운 음악은 전혀 들을 수 없었는데, 그런 러스티가 마침내 신곡 “Black Ice Mudra”으로 돌아온 것. 종적을 감춘 지 무려 9년 만의 신곡, 더군다나 예고 없이 공개된 신곡이기에 반갑지 아니할 수 없다.

사실, 예고가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작년 초, 러스티는 자신의 SNS 계정을 ‘@rustie808’ 아이디로 개설하며 프로필에 “soon”이라는 짧고 명료한 문구로 팬들을 설레게 했고, 레이블 넘버스(Numbers)의 이벤트에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신곡은 그의 새 음악을 오래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믿기 어려운 깜짝선물이다. 유포릭한 멜로디와 맥시멀리즘은 여전하지만, 쾌감을 주는 드럼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도 언젠가 발매될 그의 새로운 음반의 인트로 트랙으로 여기기엔 충분하다. 신곡 “Black Ice Mudra”는 지금 각종 스트리밍 플랫폼과 밴드캠프에서 음원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확인하자.

“Black Ice Mudra” 밴드캠프 구매 링크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