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드 프로듀서 KAYTRANADA, 새 앨범 [Timeless] 발매

지난 7일, 아이티 태생 디제이 겸 프로듀서 케이트라나다(KAYTRANADA)가 새 앨범 [Timeless]로 돌아왔다. 2023년 래퍼 아미네(Amine)와의 공동 작업인 [KAYTRAMINÉ] 활동 후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발매된 이번 앨범은 총 21 트랙이 수록된 두터운 댄스 앨범이다.

티나셰(Tinashe), 앤더슨 팩(Anderson.Paak), 핑크팬서리스(PinkPantheress) 등 대부분의 트랙에 초호화 게스트들이 배치되었지만, 케이트라나다는 게스트들에게 압도되기는커녕 곡마다 색다른 조합을 꾀하며 되려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R&B 싱어송라이터 샬롯 데이 윌슨(Charlotte Day Wilson)이 참여한 트랙 “Still”에서는 바로크 팝의 향기가 어슴푸레 느껴지는가 하면, “Drip Sweat”에서는 채널 트레스(Channel Tres)의 랩 퍼포먼스와 브레이크 비트의 오묘한 합을 감상할 수 있다.

차일디쉬 감비노(Childish Gambino)가 참여한 “Witchy”, 베이시스트 썬더캣(Thundercat)이 참여한 “Wasted Words” 등 앨범에는 댄스 플로어 뮤직의 새 지평을 여는 유의미한 시도들이 다분하다. 그가 이전 활동들에서 보여준 개성 있는 사운드들이 한 겹 더 견고해진 형태로 진화한 듯한 인상이다.

한편 포토그래퍼이자 영상 디렉터인 베서니 바르가스(Bethany Vargas)가 감독한 뮤직비디오 또한 반응이 뜨겁다. “Drip Sweat” 비디오에서는 영상 설명란에 광감수성 간질을 경고하는 문구를 써 놓을 정도로 정신없이 껌뻑이는 불빛을 사용해, 프로덕션 전반에 녹아 있는 강렬하고 거친 무드를 잘 표현했다. 이처럼 그녀는 케이트라나다 음악에서 느껴지는 무형의 감정들을 그대로 시각화하는 작업을 통해 앨범의 입체감을 더욱 높여주었다.

현대적인 하우스 클래식을 표방하면서 그 안에서도 매우 흥미로운 그루브를 만들어낸 케이트라나다. 내밀하게 쌓아 올린 테크닉과 전염성 강한 리듬들이 담긴 그의 세 번째 앨범 [Timeless]를 지금 감상하자.

KAYTRANADA 인스타그램 계정

Track List
1. Pressure
2. Spit It Out (feat. Rochelle Jordan)
3. Call U Up (feat. Lou Phelps)
4. Weird (feat. Durand Bernarr)
5. Dance Dance Dance Dance
6. Feel A Way (feat. Don Toliver)
7. Still (feat. Charlotte Day Wilson)
8. Video (feat. Ravyn Lenae)
9. Seemingly
10. Drip Sweat (feat. Channel Tres)
11. Hold On (feat. Dawn Richard)
12. Please Babe
13. Stepped On
14. More Than A Little Bit (feat. Tinashe)
15. Do 2 Me (feat. Anderson .Paak & SiR)
16. Witchy (feat. Childish Gambino)
17. Lover/Friend (feat. Rochelle Jordan)

Bonus Tracks
1. Wasted Words (feat. Thundercat)
2. Snap My Finger (feat. PinkPantheress)
3. Stuntin (feat. Channel Tres)
4. Out Of Luck (feat. Mariah The Scientist)


이미지 출처 | KAYTRANADA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