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SOPHIE의 유족, 새 앨범 발매일과 함께 선공개 싱글 공개

전자음악 프로듀서 소피(SOPHIE)의 유작 앨범 [SOPHIE]가 오는 9월 27일 발매된다. 소피의 유족은 런던 시각 6월 24일 저녁, 새 싱글 “Reason Why”를 공개하며 이 소식을 알렸다.

2021년 1월 30일, 3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소피는 생전 찰리 XCX(Charli XCX), 마돈나(Madonna), 아르카(Arca) 등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팝 음악의 첨단을 이끌었다. 특히 2018년 발매한 앨범 [Oil of Every Pearl’s Un-Insides]는 그래미(Grammy)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앨범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소피의 가족은 이미 지난 21일, 그녀의 유튜브 채널에 각 지역과 시간만이 적힌 의미심장한 영상을 올린 바 있다. 또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에 ‘msmsmsm_forever’라는 계정을 만들어 같은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싱글 “Reason Why”에는 킴 페트라스(Kim Petras)와 BC 킹덤(BC Kingdom)이 참여했으며, 소피의 형제이자 스튜디오 매니저였던 베니 롱(Benny Long)이 편곡을 맡았다. 곡은 소피 특유의 미니멀한 리듬과 직관적 멜로디를 바탕으로, 킴 페트라스가 반복하는 ‘In your eye’라는 가사를 통해 내면 탐구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베니 롱은 이전 빌보드(Billboard)와 인터뷰에서 “수백 개의 미공개 곡이 있다”고 말했다. 동시에 “소피의 뜻을 올바르게 실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향후 음악 공개에 신중히 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싱글과 함께 소피의 가족은 짧은 성명도 발표했다. 그들은 “소피가 남긴 음악은 우리에게 위안이 되고 있다”며 “소피가 세상과 공유하고 싶어 했던 음악을 공개하는 것이 옳다고 느낀다”고 전했다.

신곡 “Reason Why”는 현재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과 퓨처 클래식(Future Classic) 밴드캠프에서 들을 수 있으며, 9월 27일 발매 예정인 앨범 [SOPHIE]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Future Classic 밴드캠프 계정
앨범 [SOPHIE] 예약 구매 링크


이미지 출처 | SOPHI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