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명의 뮤지션에 의해 재탄생한 [AKIRA REMIX] 발매 예고

1988년 제작, 파격적인 작화 퀄리티와 연출로 많은 이에게 충격을 준 일본 애니메이션 “아키라(AKIRA)”, 제3차 세계대전으로 붕괴된 도쿄, ‘네오 도쿄’를 배경으로 하는 이 만화는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에 꼽히며, 그 예술성을 인정받았고, 이외 여러 협업과 오마주, 패러디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다.

작년에는 “아키라”의 35주년을 기념, 도쿄 이케부쿠로의 믹서라이브 도쿄(Mixalive TOKYO)와 오사카 파르코(Parco) 백화점에서 원작 만화가 오토모 카츠히로(Katsuhiro Otomo)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오토모 카츠히로 전집 아키라 셀 화전’이 열리기도 했다.

당시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음악이 있으니 “아키라” OST를 새롭게 프로듀싱한 [AKIRA REMIX]가 바로 그것. 전시회장에서만 들어볼 수 있었던 이 음악이 CD로 발매된다. 1988년 “아키라”의 OST를 담당한 게노 야마시로구미(Geinoh Yamashirogumi)의 원곡을 쿠보타 마코토(Makoto Kubota), 코니시 야스요(Yasuyo Konishi), 하이시마 쿠니아키(Kuniaki Haishima)까지, 세 명의 뮤지션이 리믹스했다.

CD는 총 2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9곡을 수록한다. 정식 발매는 2024년 8월 21일, 피지컬 음반과 더불어 애플 뮤직과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그간, 게노 야마시로구미에 의해 원곡의 리마스터, 리믹스가 발표된 바 있지만, 다른 뮤지션이 참여한 리믹스는 이번이 처음이기에 아키라의 팬에게도 그 의미가 남다를 것. 아키라의 음악이 어떻게 재탄생했을지, 오는 8월 직접 확인해 보자.

AKIRA 셀 화전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