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5일, 래퍼 김심야(Kim Ximya)가 프랑스의 전자음악 프로듀서 시모 셀(Simo Cell)과 협업한 새 싱글 “WAY 2A HEAD”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은 김심야의 작년 EP 앨범 [w18c] 이후 첫 작품이자, 정규 앨범 [DOG]에 이은 두 번째 솔로 앨범 선공개 트랙이다.
시모 셀은 전자음악 레이블 테멧 뮤직(TEMƎT Music) 설립자로, 테크노, 트랩, 브레이크비트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프랑스 전자음악 신(Scene)의 주요 인물이다. 이번 협업은 시모 셀이 한국 아티스트와 작업한 첫 사례이며, 발매 후 그는 인스타그램(Instagram)에 “지난 5월 파리에 방문한 김심야와 그의 크루에 큰 사랑을 보낸다”는 글을 남겼다. 현재 삭제된 이 게시물은 두 아티스트의 작업이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이뤄졌음을 시사한다.
“WAY 2A HEAD”는 시모 셀의 미래지향적 비트와 김심야의 날카로운 랩이 조화를 이룬다. 곡에는 묵직한 베이스 킥 위로 불길한 멜로디가 흐르고, 금속성 사운드와 브레이크비트가 더해져 시모 셀 특유의 스타일이 나타난다. 김심야 역시 프로듀싱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을 입혔다. 거기에 더해진 비틀린 랩과 독특한 플로우는 비트와 어우러져 한층 더 강력한 사운드를 완성한다.
곡 제목이 암시하듯, 이 싱글에는 김심야의 앞서가는 면모와 강한 자신감이 드러난다. 김심야는 최근 소속사 비스츠 앤 네이티브스(Beasts and Natives) 동료 빈지노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기도 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김심야의 다가올 새 앨범을 엿보며, 그의 온전한 컴백을 기다려 보자.
Kim Ximya 인스타그램 계정
Simo Cell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Kim Ximya, Simo C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