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마스크 더 슬럼프 갓(Ski Mask The Slump God)은 한국 팬들에겐 키스 에이프(Keith Ape)와 함께한 “ACHOO!”로 익숙한 이름일 듯하다. 그간 [BEWARE THE BOOK OF ELI]나 [You Will Regret]과 같은 음반을 발표한 적이 있지만 단 한 번도 스튜디오 음반을 지칭한 적은 없었는데, 그런 그가 [STOKELEY]를 발매하며 처음으로 ‘스튜디오 음반’을 발표했다고 언급했다.
So Guys I’m Pushing The Album Back Not Far But To Make Sure Everything Is Perfect
Ima Drop Two Videos Very Soon
Very Worth It
— Sir Ski Mask (@THESLUMPGOD) October 20, 2018
29일, 그의 트위터에 올라온 트랙 리스트와 ‘The 30th’라는 트윗이 바로 [STOKELEY]의 발매를 의미한 것. 총 13곡으로 이루어진 음반은 쥬스 월드(Juice WRLD), 릴 베이비(Lil Baby), 릴 야티(Lil Yachty) 등의 신진 래퍼들이 참여했다. 물론 음반을 꽉 채우고 있는 건 스키 마스크 특유의 거친 샤우팅과 종잡을 수 없는 애드립이다. 잔뜩 깨진 소리에 얹어진 샤우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분명히 이 음반을 마음에 들어 할 것이다.
한편, 스키 마스크 더 슬럼프 갓은 다가오는 12월 7일,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크로마 클럽에서 공연을 펼친다. 아직 예매가 진행 중이니, 이번 신보를 라이브로 듣고 싶다면 직접 내한 공연을 찾아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