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LA FM – ‘Record Somewhere’ : Visbin, Visbin’s Home

VISLA FM의 바이닐 플레이리스트 시리즈 ‘Record Somewhere’는 레코드 컬렉터의 일상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 공간에 알맞은 음악을 추천받는다. 그 두 번째 주인공은 바로 이철빈(Visbin). 그는 캐나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ARC’TERYX) 마케터이자 바이닐 셀렉터로 활동 중.

이철빈은 자신의 아늑한 집에서 재즈와 엠비언트 테크노 등 다양한 장르 음악을 선곡하여 1시간 20분의 거대한 흐름을 완성했다. 그 선곡은 상단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장소와 선곡에 관한 간단한 질답을 첨부했다. 함께 확인하자.

VISLA FM 바로가기
이철빈 인스타그램 계정


이번 공간에 관한 소개를 부탁한다.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공간이자 집이다. 내가 좋아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들로 최대한 채워 넣으려고 했다. 때때로 고단한 하루를 보냈거나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일 때라도 여기 내 공간, 이 문을 열고 들어 왔을 때는 딱히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도록. 뭐 거창할 것 없이 내가 지내는 곳이다.

선곡된 레코드는 어떤 기준으로 골랐나?

선웅이가 이 프로그램을 제안했을 때, 첫 곡과 마지막 곡만 생각했다. 삼승과 오키형. 나머지는 눈에 보이는 앨범으로 틀었는데, 딱히 장르의 구분이나, 흐름에 중점을 두지는 않았다. 내가 좋아하고, 일상에서 듣는 레코드 위주로.


에디터│황선웅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