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로 로컬 신(Scene)이 활기를 되찾았다. 새로운 베뉴가 속속들이 오픈했을 뿐만 아니라 새롭게 등판한 로컬 디제이도 다수 보인다. 게다가 해외의 디제이들이 내한하기 시작했다. 성공적인 레이빙을 위해서 예습은 필수, 복습은 선택.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아티스트 8명을 알아보고 알찬 계획표를 짜보자.
Venue : Faust
파우스트(Faust)의 Marcus L은 플레잉 실력만큼 뛰어난 섭외력을 보여준다. 솔리드한 하드 테크노는 그동안의 코로나 블루를 단번에 날려줄 강력한 태풍이 될 것. 뿐만 아니라 로컬 디제이 라인업도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DJ : Anetha
아네사(Anetha)는 파리의 레코드 레이블 ‘Mama Told Ya’를 이끌고 있는 수장이자 하드 테크노 디제이다. 로드호드(Rødhåd)처럼 건축가에서 DJ가 된 그녀는 EBM, 일렉트로, 트랜스, 테크노 등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적재적소의 요소를 활용한다.
행사 정보
장소 │ 파우스트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7-15번지, 3층)
일시 │ 2022년 7월 8일(금) PM: 23:59~
라인업 │ Anetha, Short Finger
입장료 │ 30,000원
DJ : Boris
보리스(Boris)는 베를린의 테크노 클럽 베억하인(Berghain)의 레이블, ‘Ostgut Ton’ 소속의 디제이다. 코로나 이전에는 파우스트에서 새롭게 시도한 페티시 파티, “둥켈 홀(Dunkel Hole)”의 메인 DJ를 맡기도. 그의 노련한 손 끝에서 배어나올 단순함 속 진득한 쾌락은 기대해도 좋다.
또한 보리스는 이번 주 금요일에 이태원의 게이 바 “이글(Eagle)”에서 공연하니, 트레조어(Tresor)처럼 철창 안에서의 플레잉을 보고 싶다면 여기로.
행사 정보
장소 │ 파우스트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7-15번지, 3층)
일시 │ 2022년 7월 9일(토) PM: 23:59~
라인업 │ Boris, Stann Lumo
입장료 │ 25,000원(~AM: 1:00) / 30,000원(AM: 1:00~)
DJ : Perc
퍼르크(Perc)는 런던의 레코드 레이블 ‘퍼르크 트랙스(Perc Trax)’의 수장이자 인더스트리얼 테크노 디제이. 실험 음악에 영향을 받은 그는 사운드를 겹겹이 쌓아올리는 섬세한 스킬을 보여준다. 날카롭게 벼린 기계음 속에서 테크노의 본질을 느끼고 싶다면.
행사 정보
장소 │파우스트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7-15번지, 3층)
일시 │ 2022년 7월 16일(토) PM: 23:59~
라인업 │Perc, Kim Bo Yeon
입장료 │30,000원
DJ : DJ TOOL
디제이 툴(DJ TOOL)은 지금 베를린에서 가장 뜨거운 퀴어 파티 레이블 중 하나인 ‘말라 훈타(Mala Junta)’를 설립한 디제이다. 그는 호어에 단독으로 4번, 동료 디단(D.Dan)과의 B2B로 2번 초대받기도. 90년대 하드코어 레이브 파티를 플로어에 재림시키는 그는 필시 모두를 땀에 흠뻑 젖게 하리라!
행사 정보
장소 │ 파우스트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7-15번지, 3층)
일시 │ 2022년 7월 30일(토) PM: 23:59~
라인업 │ DJ TOOL, Marcus L
입장료 │ 20,000원(~AM: 1:00) / 25,000원(AM: 1:00~)
Venue : Ring
파티 보이스(VOICE)의 파운더 중 한 명인 DJ 앤트워크(Antwork)가 운영하는 링(Ring)은 단연 코로나 시대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음악을 찾아 헤매는 불나방 레이버를 이끌었다. 그동안 보이스를 통해 쌓아온 다양한 바이닐 아티스트와의 교류가 지금 빛을 발한다. 앞으로의 내한 라인업 역시 기대되는 베뉴.
DJ : Binh
빈(Binh)은 베를린의 레코드 레이블 ‘Time Passages’의 수장이자 미니멀 디제이다. 진지한 얼굴로 들려주는 그의 바이닐 플레잉은 장인 정신이 돋보인다. 특히 디거(Digger)의 내공이 담긴 트랙 셀렉션이 일품. 깊고 주술적인 그의 음악은 어두운 플로어를 부드럽게 잠식해 나갈 것이다.
행사 정보
장소 │ 링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65-6)
일시 │ 2022년 7월 8일(금) PM: 10:00~
라인업 │ Binh, Antwork, Magico
입장료 │ 25,000원
Venue : Bolero
다이닝, 바 그리고 클럽이 함께 뒤섞인 매력적인 볼레로(Bolero)에서도 내한 공연이 열린다. 지난 주 금요일 모데시(Modeci)에서 이세계(異世界)의 음악을 들려준 듀오가 이 따스한 우드 데크의 공간을 채워나갈 예정.
DJ : Cedric Dekowski & Felix Reifenberg
세드릭 디코우스키(Cedric Dekowski)와 펠릭스 라이펜버그(Felix Reifenberg)는 프랑크푸르트의 음악 레이블 ‘HardWorkSoftDrink’ 소속의 디제이다. 로버트 존슨(Robert Johnson)이 자리한 오펜바흐(Offenbach)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미니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모데시(Modeci)에서 하우스부터 브레이크비트까지 다양한 비트를 자유자재로 다루던 그들이 볼레로에서는 어떤 음악을 녹여낼런지!
행사 정보
장소 │볼레로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0, B1)
일시 │ 2022년 7월 9일(토) PM: 10:00~
라인업 │Cedric Dekowski & Felix Reifenberg, Thilo Dietrich
입장료 │20,000원
Party : High-Tech Seoul
벌써 8회째를 맞은 하이텍 서울(High-Tech Seoul)이 돌아왔다. 지난 2020년 2월, 아멜리에 렌즈(Amelie Lens)의 두 번째 공연이 코로나로 취소된 이후로 2년 반만이다. 성수의 에스팩토리에서 벗어나 이번에는 더 보일러스(The Boilers)에서 진행한다. 천장으로 배기관이 지나가는 바베큐 레스토랑이라니, 독특한 베뉴 선정이 호기심을 자아낸다.
DJ : Answer Code Request
앤서 코드 리퀘스트(Answer Code Request)는 ‘Ostgut Ton’ 소속의 디제이다. ‘다양한 테크노(Versatile Techno)’를 지향하는 그는 인더스트리얼의 향기가 느껴지는 묵직한 베이스 위에 90년대 브레이크비트, 하드코어 등 여러 변주를 얹는다.
행사 정보
장소 │더 보일러스 (서울 용산구 청파로 112 나진상가 15동)
일시 │ 2022년 7월 16일(토)
라인업 │Ahl Iver, Answer Code Request, Deas, Messiahwaits, Radio Revolution b2b Ricardo Ferreira, Shakti, Tsn_Noh
입장료 │60,000원 (Booking fee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