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지난 8일 Z세대 트렌드의 중심지 성수동에 새로운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LINE FRIENDS SQUARE) 성수’를 오픈했다.
총 2층 80평 규모로 문을 연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는 국내외 모든 트렌디한 캐릭터 IP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번 새로운 분위기를 전달하는 팝업 형태로 운영되어 마치 캐릭터 편집숍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소장 가치 높은 캐릭터 IP 기반의 키링과 미니백, 피규어, 그립톡 등의 이지픽(Easy-Pick) 아이템으로 구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방문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와 함께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Z세대의 특성을 반영, 가방과 스마트폰 등에 스티콘(Sticker+Emoticon)으로 나만의 패션템을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꼴레(COLLER) 역시 만나볼 수 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는 패션과 엔터, 컬처 등 Z세대의 유행을 이끄는 성수동의 최전선 ‘성수이로’에 자리했다. 레트로한 붉은 벽돌 건물에 장식된 작고 귀여운 미니니(minini)와 초록 공룡 브라키오로 유명한 조구만(JOGUMAN) 캐릭터 등이 방문객을 반기며, 스토어에 입장하는 순간 홀리데이 콘셉트로 꾸며진 3.5미터 크기의 크리스마스트리와 산타 코스프레를 한 미니니와 삐뚤어진 모습이 매력적인 ‘어쩔눈사람’ 스태츄 등의 포토존이 등장, 연말 성수동 필수 투어 코스로 제격인 콘텐츠를 마련했다. 오픈 당일부터는 캐릭터 마니아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 주변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로 붐비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스토어 내부에 들어서면 근육질 곰 캐릭터 마동곰으로 인기를 끈 ‘라이트업 스튜디오’, 덴마크 국민 소품 브랜드 ‘홉티미스트(Hoptimist)’, 인형 키링 브랜드 ‘파피묭(PAPIMYONG)’ 등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여러 IP를 만나볼 수 있어 요즘 유행하는 IP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유니크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꼴레(COLLER)의 신규 라인업인 미니 쁘띠 키링 파우치, 비스킷 숄더백, 후크 스티콘, 비즈 스트랩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홀리데이 오너먼트, 눈사람 캔들, 머리를 만지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굿럭트롤 오브제 등으로 연말 분위기를 더한다. 곧 다가올 연말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라인프렌즈 성수 스퀘어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2층은 라인프렌즈와 BT21, 트루즈(TRUZ)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IPX의 IP를 한데 모았다. 피규어와 키링, 인형과 같은 액세서리는 물론, 컵이나 필기구, 슬리퍼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리빙 아이템으로 채워져 있으며, 미니 디지털카메라와 손난로, 가습기 등의 디지털 기기까지 실용성 있는 아이템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여기에 더해 매장 내부 영수증 포토부스를 운영, 캐릭터 IP와의 거울 셀카도 가능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까지 준비되어 있다.
힙한 감성과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Z세대가 자주 찾는 지역에 오픈한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는 전 세계 트렌디한 인기 IP를 한데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단순히 캐릭터 IP를 판매하는 숍이 아닌 갖가지 콘텐츠로 캐릭터 문화를 누구든 맘껏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성수동의 또 다른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가 궁금하다면, 아래 IPX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한 인터뷰를 확인해 보자.
신사 가로수길과 성수에 ‘라인프렌즈 스퀘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곳은 어떤 공간인가?
Z세대 사이 빠르게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유연하게 반영하는 새 정규 스토어다. 국내외 다양한 인기 캐릭터 IP와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니즈와 각 상권 특성에 맞게 언제든 변화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자 이러한 공간을 열게 됐다. 누구나 귀엽고 독특한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광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스퀘어’라는 이름을 고안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에서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끄는 캐릭터 IP를 한데 만나볼 수 있다. 근래 가장 트렌디하고 핫한 여러 캐릭터 IP 제품과 포토존으로 구성된 팝업 형식으로 운영, 마치 ‘캐릭터 편집숍’에 온 듯한 느낌을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스토어를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 계속해 오픈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의 주요 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었나.
몇 년 사이 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동은 다양한 편집숍과 소품숍이 밀집한 곳이다. 최근 팝업 열풍까지 이끌고 있는 성수동 상권 특징에 맞춰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 역시 보다 다채로운 캐릭터 IP 상품을 팝업 스토어 형태를 빌어 탄력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 찾아갈 수 있는 정규 스토어지만, 방문할 때마다 새롭게 뜨고 있거나 유행하는 캐릭터의 IP, 누구에게나 선물해 줄 수 있는 폭넓은 제품군, 촬영하고 싶은 공간 등 발 빠르게 변화를 주려 한다.
가벼운 마음으로 성수동에 놀러 나온 날, 소소하지만 유니크한 아이템을 가볍게 고르고 쇼핑할 수 있는 이지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요즘 세대 누구나 하나씩 가방이나 소지품에 장식하는 키링만을 위한 키링존을 구성했으며,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과 미니 백팩, 파우치 등 자신만의 패션 아이템을 커스텀할 수 있는 ‘꼴레’존을 운영해 본인의 개성을 스스럼없이 드러내는 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 성수동을 찾는 글로벌 Z세대에게도 보다 특별한 IP 경험을 전달하고자 한다. 스퀘어 외관에서부터 창을 활용해 ‘하찮은 귀여움’이 가득 묻어나는 ‘미니니(minini)’와 ‘조구만(JOGUMAN)’ 등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바깥을 구경하는 모습을 연출해 시선을 사로잡고 성수 중심지인 성수이로에 캐릭터 랜드마크로써 기능하도록 디자인했다. 매장 내부 곳곳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거울 포토존과 영수증 포토부스 등을 비치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가 아닌 Z세대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완성하고자 노력했다.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만의 특별한 아이템과 IP가 있다면?
연말 시즌을 맞아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홀리데이 콘셉트로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를 단장했다. 3.5미터 크기의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산타로 변신한 귀여운 미니니 스태츄, 삐뚤어진 모습으로 모성애를 자극하는 ‘어쩔눈사람’ 스태츄 등을 준비했다. 캐릭터 IP와 함께 성수동의 트리 인증샷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아주길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근육질 곰 캐릭터 ‘마동곰’으로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캐릭터 캔들 전문 스튜디오 ‘라이트업 스튜디오’의 키링 및 스마트톡, 핸드메이드 캐릭터 키링 브랜드 파피묭의 ‘루돌프 피피’ 키링을 성수점 단독 출시한다. 이외 라인프렌즈, BT21, 트루즈(TRUZ), 미니니 등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과 덴마크 국민 장난감 브랜드 ‘홉티미스트’, 유니버설 픽처스의 ‘굿럭트롤’ 등 다양한 인기 IP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니 많은 방문 바란다.
Powered by I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