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드 클립을 활용한 아트 비디오 프로젝트, “Art Skate Film”

아트 스케이트(Art Skate)는 스케이트보드 필름에 비주얼 그래픽을 입혀 새로운 작품으로 만드는 VISLA의 영상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한 명의 필르머가 만든 스케이트 영상에 또 다른 한 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자신의 스타일대로 그래픽을 첨가하는 기본 콘셉트를 바탕으로 출발했다.

이한민(Hotminator)은 현재 한국 스케이트보드 신(Scene)에서 활발히 필르밍을 전개하고 있으며, 본인의 개인 작업물부터 반스(Vans), 스투시(Stussy)와 같은 스케이트 관련 브랜드까지 다양한 스케이트보드 비디오를 선보였다.

해일(Hail)은  단순한 그림체에 독특한 해학과 풍자를 녹여내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영상 크루 킵어스 위어드(Keep Us Weird)의 멤버다. 그라피티, 태깅부터 컴퓨터 모션 그래픽까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작업물을 남기는 중. ’30 Days’ 전시 때 선보인 “Love If You Have Time” 영상뿐만 아니라 단편선과 선원들의 곡 “거인” 뮤직비디오까지 하나의 스타일을 고집하지 않는 미적 감각은 다양한 범위의 작업을 아우른다.

첫 번째 아트 스케이트, “Monster Skateboard Championship”는 이한민이 이전에 공개한 반스의 Gilbert Crockett 2의 웨어 테스트 영상을 가지고, 그래픽 아티스트 해일이 새롭게 선보이는 괴기한 그림을 듬뿍 담아 탈바꿈시켰다. 두 아티스트가 만들어낸 몬스터들의 스케이트보드 대회를 국내 밴드 크롤러(Crawler)의 “New Lord”와 함께 감상해보자.

HAIL 공식 비미오 계정
Hotminator 공식 비미오 계정
Crawler 공식 유튜브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