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낳으며 동대문의 한복판에 ‘출몰’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아트토이 컬처 서울(Arttoy Culture Seoul)’ 행사를 개최했다. 애들이나 장난감을 좋아한다는 말이 더 이상의 설득력을 얻을 수 없는 요즘, 아트토이(Arttoy)는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를 잡았다. 이에 비해 조금은 늦게 시장이 형성된 한국이지만 세계적인 아트토이 페어, ‘아트토이 컬처’를 개최함으로써 멈출 줄 모르고 뻗어 나가는 아트토이 문화의 흐름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적절한 시기와 장소, 그리고 뛰어난 아티스트 라인업에 힘입어 많은 사람들이 찾은 이번 행사는 Coolrain, Momot, Sticky Monster Lab, Sonny Angel, Uglydoll과 같은 유명 국내외 아트토이 브랜드/그룹의 작품들이 전시됐다. 3D로 만들어지는 작품인 만큼 이미지로 접했을 때와 실제로 보는 것에 큰 차이가 있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지만 상대적으로 집중도가 떨어져 조금은 아쉬움이 남았다.
당신의 통장 잔고에 여유가 있다면 그들의 작품을 좀 더 찬찬히 살펴보길 바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는 아트토이 컬처 서울의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아트토이컬처 공식 웹사이트 (http://arttoyculture.com/)
사진 ㅣ 백윤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