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대가 전하는 Reebok Insta Pump Fury 토크쇼, “Pumpy Talk-NG”

1994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은 오랜 시간 축적해온 그들의 솔 테크놀로지와 함께 이전까지 없었던 새로운 기술을 접합해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신개념 스니커를 완성했다. 여러 스니커 브랜드에서 수많은 걸작을 완성한 스니커 디자이너 스티븐 스미스(Steven Smith)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스니커를 내놓기 위해 리복 내 R.A.C━ Reebok Advanced Concepts━라는 팀을 결성한 후 그들의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모으고 실현했다.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리복의 대표적인 스니커 리복 인스타 펌프 퓨리(Reebok Insta Pump Fury)다. 인스타 펌프 퓨리는 화려한 컬러웨이와 독창적인 실루엣으로 등장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허나, 퓨리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발 끈 대신 스니커 갑피에 공기를 주입해 스니커를 착용한다는 신선한 콘셉트를 실물로 구현해냈다는 점이다.

인스타 펌프 퓨리의 혁신은 2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어지며,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리복의 간판 모델로 자리했다. 그리고 지난 3월 리복은 인스타 펌프 퓨리의 25주년을 기념해 OG 모델 이전, 그 조상 격인 프로토타입, ‘인스타 펌프 퓨리 프로토 94(Insta Pump Fury Proto 94)를 단 1,994족 발매했다.

이에 리복 코리아와 VISLA 매거진은 리복 인스타 펌프 퓨리 프로토 94와 그간 세계 속에서 퓨리가 스니커 컬처와 패션 신(Scene)에서 어떠한 역할을 해왔는지 알아보는 스니커 토크쇼를 선보인다.

독보적인 스니커 셀렉트 스토어 아트모스 서울(ATMOS SEOUL)의 디렉터 김승환과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하입비스트 코리아(HYPEBEAST Korea)의 크리에이티브 에디터 한송인, 특색있는 스타일링으로 본인만의 패션을 구축하는 스타일리스트 김요한, 패션 브랜드 오픈더도어(OPEN THE DOOR)의 디렉터이자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이효진이 뭉쳐 인스타 펌프 퓨리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팁, 새로운 시대의 인스타 펌프 퓨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국내 패션 신의 뉴 제네레이션은 과연 어떤 방식으로 퓨리를 정의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플레이 버튼을 눌러 보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