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를 위한 프린트 에디션 플랫폼, Dream Sequence Editions

흔히 아티스트의 서명과 넘버링을 포함한 작품의 한정판 프린트를 지칭하는 에디션(Edition)은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개념일 수 있으나, 해외의 컬렉터 및 예술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예술품 수집의 첫 단계로 인식될 만큼 보편적인 형태. 최근, 전 세계를 위협하는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 사태에 맞서 구호의 손길을 내밀기 위해 유명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작품을 에디션 프린트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지난 3월 24일에 오픈한 프린트 에디션 플랫폼, 드림 시퀀스 에디션(Dream Sequence Editions)의 이야기다.

공식 소개 글에 따르면, 드림 시퀀스 에디션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에디션 프린트 플랫폼이다. 유명작가의 에디션 프린트를 판매한 수익금의 절반이 각종 구호 단체에 기부되며, 매주 새로운 작가의 작품이 소개된다. 100장 한정으로 생산되는 각 에디션의 가격은 장당 $100에 불과하지만, 피터 서덜랜드(Peter Sutherland), 페트라 콜린스(Petra Collins), 다니엘 아놀드(Daniel Arnold) 등의 쟁쟁한 아티스트 라인업은 가격을 웃도는 충분한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혹시 집을 장식할 근사한 예술 작품이 필요했다면 이번 기회에 유명작가의 에디션 프린트를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 좋은 일에 쓰는 돈은 덜 아까운 법이니.

Dream Sequence Editions 공식 웹사이트
Dream Sequence Edition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Dream Sequence Edition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