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드 레이블 Klasse Wrecks가 90년대 초중반 정글 장르의 마스코트를 한데 모은 책을 출간했다

레이브(Rave) 문화와 90년대 그래픽의 다양한 주제를 파헤치는 레코드 레이블 클라세 렉스(Klasse Wrecks)의 진(Zine) 시리즈, KFAX가 다섯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Rudeboys: Mascots of the early hardcore jungle rave scene’이라는 제목 그대로, 이번 진은 90년대 초중반 정글 장르의 음반과 레이블 로고 등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마스코트 캐릭터들을 한데 모은 아카이브 북이다. 장르적 특징을 강조하고자 불량스러운 소년의 모습으로 표현되었던 캐릭터들은 짓궂은 표정, 통 큰 바지, 볼 캡 등의 외형적 공통점을 가지되 그 외의 요소들에서 다양화를 거치며 수많은 변형이 만들어졌다.

서버번 베이스(Suburban Base), 부기 타임즈(Boogie Times), 러프 컷(Ruff Kut) 등 지금도 많은 팬을 거느린 레이블들이 당시 어떤 캐릭터를 사용했는지 보는 것도 꽤 흥미로울 것. 레코드 디거 리샘플드(Resampled aka Joe Reilly)가 하나하나 수집한 캐릭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직접 책을 구매해보는 것도 괜찮겠다.

Klasse Wrecks 공식 웹사이트
Klasse Wreck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Klasse Wreck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