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is! 온 세상의 마스크를 모았다, @_false_face

급작스럽게 나타난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전 세계인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형국이다.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마스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상승했고, 이에 기존 의료용 마스크 제작업체 외 여러 패션, 스포츠 브랜드 또한 자사의 정체성을 담은 마스크를 속속 출시 중이다. 전문 마스크 제작 업체에 비해 안전성이 의심되지만,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와 기왕이면, 조금 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고픈 심리가 반영되는 것 같은데, 몇 년 전만 해도 쉽게 상상할 수 없었던 장면을 마주하며,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가 정말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마스크에 관한 대중의 관심도도 굉장히 높아졌다. 마스크, 즉 가면의 용도가 그 생김새만큼이나 천차만별이나, 오늘 소개하는 마스크는 의료용이 아닌 치장, 예술의 목적으로 제작한 것들이다. 인스타그램 계정 @_false_face는 마스크에 관한 모든 이미지를 수집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패션과 예술과 같은 분야에서 창작된 마스크를 망라, 갖가지 재료로 완성된 수천 가지의 마스크를 만나볼 수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via @gareth_wrighton

FALSE FACE(@_false_face)님의 공유 게시물님,

현재 @_false_face 계정을 운영하는 짐 데이비스(Jym Davis) 역시 직접 마스크를 제작하는 마스크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다. 미대 교수로 재직 중인 데이비스는 2015년부터 마스크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웹과 도서관에서 찾은 마스크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로 인스타그램을 택했다. 그렇게 모아온 피드가 어느덧 3천 장에 달하며, 12만 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거느린 거대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거듭났다. 더불어, 데이비스는 개인 웹사이트를 함께 운영, 자신이 만든 마스크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가격이 그리 높지 않으니 관심이 인다면, 한 번쯤 구매해보는 것도 좋겠다. 데이비스가 성실히 모아온 마스크 아카이브를 천천히 감상해보자.

@_false_face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_false_fac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