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힙합의 황금기를 기록한 포토그래퍼 Ricky Powell 사망

오랜 시간 미국 힙합 신(Scene)에서 활동한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리키 파웰(Ricky Powell)이 향년 5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사인은 심부전으로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토노 라드바니(Tono Radvany)가 그의 죽음을 확인했다.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 힙합의 황금기를 기록한 리키 파웰은 런-DMC(Run DMC), LL 쿨 J(LL Cool J), 에릭 B & 라킴(Eric B & Rakim) 등의 힙합 뮤지션과 더불어 키스 헤링(Kith Haring), 앤디 워홀(Andy Worhol)과 같은 아티스트와 함께 당시 예술계의 상징적인 장면을 포착했으며, 특히나 비스티 보이즈(Beastie Boys)와의 꾸준한 작업을 통해 비스티 보이즈 네 번째 멤버로도 이름을 알렸다.

구글 검색창에 그 이름만을 올려보아도 이미 우리의 눈에 익은 몇몇 사진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왕성하게 움직인 리키 파웰은 푸마(Puma), 포니(Pony), 크롬(Chrome) 등 여러 패션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 그의 이름을 딴 몇 가지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출시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 전역의 뮤지션, 아티스트, 브랜드 디렉터 등 많은 이들이 개인의 소셜 미디어에 그의 사망 소식을 전하고 애도를 표하고 있다. 생전 그의 유산을 천천히 감상하며, 힙합과 거리 문화에 대한 그의 애정과 열정을 기려보자.

Ricky Powel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