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Weiwei, 하와이 문화를 지원하는 한정판 마스크 컬렉션 판매

지난 2020년 백만 달러 이상의 판매액을 기록, 국경 없는 의사회 및 국제 난민 협회와 인권 감시기구에 그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 아이 웨이웨이(Ai Weiwei)의 실크 스크린 마스크. 길어진 코로나 대유행이 해를 넘겨 이어지면서, 작가가 다시 한 번 10종의 마스크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시리즈는 코로나라는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는 동시에 하와이의 환경 문제를 조명하는 목적으로 디자인되었다.

10종의 마스크에는 작가의 제작 의도를 반영해 지역 고유의 동식물, 해양 생물을 비롯한 하와이 문화의 상징이 새겨졌다. 가격은 각각 미화 100달러이며, 판매기금은 ‘Hawai’i Triennial 2022’ 아티스트 프로젝트에 기부될 예정이다.

아이 웨이웨이는 성명을 통해 “마스크는 우리 일생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 중 하나를 대표한다”며, “컬렉션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환경 문제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지역사회인 하와이 섬을 도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의료용으로 제작된 것은 아니나, 모든 마스크에는 아이 웨이웨이의 서명이 있는 정품 인증 편지가 포함되었다고 하니 작품으로서 가치는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관심이 있다면 10월 내, 늦지 않게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보자.

Hawaii Comtemporary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