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 Donald Judd의 작업을 기록한 책 ‘Donald Judd: Artworks 1970-1994’ 발간

세계 대전 이후 저명한 미국의 예술가 중 한 명인 도널드 저드(Donald Judd)는 현재 세계의 예술계, 특히 디자인과 건축 면에서 여전히 위세를 떨칠 정도로 상당히 중요한 위치에 있는 인물이다. 그는 회화로 커리어를 시작했지만, 조각에도 작품 제작의 가능성을 두고 회화와 조각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시도를 하였고 나아가 공간 디자인으로 작업을 확장한다.

독일 출신의 미술상이자 세계의 유명 도시들에 세워진 갤러리를 운영 중인 데이비드 즈위너(David Zwirner)는 도널드 저드의 탐구성을 엿볼 수 있는 작품들을 모아 깊이 있게 저드의 작업물을 기록하는 책을 발간했다. 여기에는 아트 디렉터이자 도널드 저드의 아들인 플래빈 저드(Flavin Judd)의 글과 함께 음악가, 안무가, 역사가 등 각기 다른 계층의 인사들도 함께 등장해 도널드 저드에 대한 분석의 글을 내놓는다.

‘Donald Judd: Artworks 1970-1994’라는 제목으로 발간되는 책에서는 건축용과 산업용으로 쓰이는 코텐스틸(Corten steel), 플렉시글라스(Plexiglass), 구리, 합판 등 독특한 재료로 만들어진 저드만의 독특한 삼차원 형태의 작업물들을 집중조명한다. 현재 데이비드 즈위너의 웹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국내에서는 포스트 포에틱스에서 판매 중이다.

David Zwirner 인스타그램 계정
David Zwirner Books 홈페이지 링크


이미지 출처 | David Zwirner Book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