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mixtape 프로그램. OFF THE AIR

Off_the_Air

OFF THE AIR라는 프로그램을 설명하기 전에 어덜트 스윔(Adult Swim)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다. 어덜트 스윔은 미국의 만화채널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에서 오후 8시부터 새벽 6시까지 방영되는 하나의 방송 포맷이다. 7세에서 15세까지의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며, 주로 일본만화, 단편영화, 오리지널 프로그램, 공연 등 대중적이지 않은 콘텐츠를 풀어내는 독특한 채널이다.

2001년을 시작으로 수많은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인 어덜트 스윔이 2011년부터 방영한 프로그램이 바로 OFF THE AIR다. 상당히 괴랄하다고 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이렇다. 매 에피소드마다 하나의 단어를 정하고 그것과 관련된 단편영화, 바이럴 영상, 애니메이션 등 소스를 가리지 않고 모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 낸다. 또한, 각 영상들의 전환이 이루어질 때는 시각적인 전환 효과를 입혀 다음 화면으로 넘긴다. 마치 DJ들이 각 트랙을 부드럽게 연결하는 모습이 떠오른다.

특별한 부연 설명 해설 없이 진행되는 약 10분간의 영상은 처음부터 끝까지 예술적인 요소와 기괴한 요소가 뒤섞인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국내 채널에서 만나볼 수 없는 OFF THE AIR는 어덜트 스윔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되어 있으니, 평소 괴상망측한 영상을 즐기는 사람은 반드시 체크해보도록.

OFF THE AIR의 공식 웹사이트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