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대의 일본 폭주족을 다룬 사진집, ‘God Sound You’

일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포토그래퍼 페데리코 라델리(Federico Radaelli)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일본 폭주족을 쫓으며 촬영한 사진을 엮은 사진집 ‘God Sound You’를 발간했다.

본래 자동차와 모토 튜닝, 그리고 그 저변의 서브컬처에 많은 관심이 있었던 페데리코는 자연스레 일본의 폭주족에 매료되었고, 이들을 직접 찾아가 그들 곁에서 그 생생한 현장을 기록했다. 반항적인 청소년 폭력단의 성격을 지녔던 폭주족은 70~80년대 가장 크게 융성했으나 교통법규의 강화와 조직 문화에 대한 차세대의 반감으로 서서히 그 규모가 축소되었다.

지금 활동하는 폭주족은 과거의 영광을 그리워하는 전직 폭주족과 그 시절의 낭만을 느끼고 싶어 하는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운영된다고. 페데리코는 불씨가 꺼져가는 폭주족의 튜닝 문화, 전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비주얼을 남기기 위해 본 프로젝트를 진행, 직접 촬영한 사진과 함께 그들의 시대정신을 대변하는 로고와 그래픽을 더해 한 권의 책으로 완성했다.

약 300페이지 분량의 사진집은 이탈리아의 출판사이자 편집 스토어 스펙트럼(SPECTRUM)이 편집과 큐레이팅을 맡았으며,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칼하트 WIP(Carhartt WIP)와 협력한 캡슐 컬렉션 또한 선보인다.

지금 시대의 일본 폭주족 문화를 다루기에 외려 신선한 페데리코의 사진집 ‘God Sound You는 현재 스펙트럼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Federico Radaelli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SPECTRU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