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Inception을 연상케 하는 Aydın Büyüktaş의 이스탄불

2010년 개봉한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 감독의 영화, 인셉션(Inception)을 기억하는가? 이 영화에서 구현된 놀라운 컴퓨터 그래픽을 꼽자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캐릭터, 콥(Cobb)의 꿈속에서 상상으로 구현된 4면체 파리의 모습일 것이다. 당시 90도로 꺾여서 펼쳐진 도시는 꽤 신선한 충격이었다.

터키의 포토그래퍼이자 디지털 아티스트인 Aydın Büyüktaş는 이스탄불을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콥의 상상 속에서 만들어진 파리의 모습과 흡사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한 가지 재미난 점은 Aydın은 1884년, 최초로 2차원의 세계를 다룬 SF 소설,  “Flatland”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점이다. 지금 시대는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더불어 누구나 마음먹은 대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 분명 쉬운 작업은 아니겠지만, Aydın과 같이 조금 더 신선한 발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현재 넘쳐나는 ‘예술가’ 사이에서 주목받을 수 있지 않을까? Aydın Büyüktaş의 작품은 작은 생각의 전환으로 만들어졌다. 이스탄불을 살짝 틀어서 진정 바꾸고 싶었던 것은 우리들의 사고방식이 아닐는지.

Aydın Büyüktaş의 인스타그램 계정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