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에 방문한 스트리트 아티스트 Pejac, 전 세계 난민을 위한 벽화를 남기다

스페인 태생 스트리트 아티스트 페자크(Pejac)가 새로운 벽화 시리즈를 완성하기 위해 요르단을 방문했다. 이번 시리즈는 최근 세계적인 화두인 난민 문제를 일련의 벽화로 그린 것. 스페인 대사관의 도움에 힘입어 그는 요르단의 각 지역 난민 캠프를 돌며 성공적으로 작품을 마무리했다. 처음 도착한 알 후세인(Al-Hussein) 팔레스타인 난민 캠프에서 페자크는 낡은 벽의 벗겨진 칠을 응용해 몇 가지 벽화를 남겼는데, 단순한 표현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고유한 스타일은 이번에도 주효하다. 팔레스타인 땅에서 벌어진 비극을 지도의 변화로 나타내고, 봇짐을 머리에 인 난민을 표현한 작품들은 담담하고 진중하게 다가온다.

이후, 아즈락(Azraq) 시리아 난민 캠프와 요르단의 수도인 암만(Amman)에서 완성한 두 작품은 상당히 희망적인 메시지를 내포한다. 자신의 아이를 목욕시키는 어머니는 위대한 모성애,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아이를 돌보는 어머니의 사랑을 드러낸다. 손가락으로 지구를 돌리는 아이는 세계를 바라보는 페자크의 긍정적인 시선을 담고 있다. 두 작품에서 사용된 선명한 색상은 요르단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갈 어린아이들에게 건네는 따스한 손길이 아닐까. 직접 감상해보자.

20160503_pejac_04

20160503_pejac_03  20160503_pejac_01

Pejac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