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모회사 엔데버, WWE 인수합병 확정

수개월간의 퍼진 루머 끝에 미국 프로레슬링 기구,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 WWE의 매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CNBC는 지난 일요일 오후, UFC의 모회사인 엔데버(Endeavour Group Holdings Inc.)가 약 12조 원에 WWE를 인수하는 계약을 거의 마무리했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27조 6천억 원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의 새로운 상장 엔터테인먼트 대기업이 탄생하게 됐다. 엔데버는 51%의 소유권을, WWE는 49%의 소유권을 보유하게 된다. 올해 하반기 출범을 앞둔 새 회사명은 현재까지 미정이나, 거래는 뉴욕 증권 거래소 티커 기호 ‘$TKO’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엔데버의 CEO 아리 엠마누엘(Ari Emanuel)은 새 회사에서 역시 CEO 직을 맡을 예정이다. 그는 “인수를 통해 글로벌 라이브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가는 방향에 퓨어플레이(Pureplay)를 가능하게 할 드문 기회일 것”이라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회장직에 복귀한 WWE의 빈스 맥마흔(Vince McMahon) 역시 합병 이후 동일 직책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빈스는 사내 불륜 입막음 혐의로 회장직을 떠났던 적이 있으나, 그 이후에도 최대 주주로 머물렀다. 그 외 엔데버와 새 회사의 사장 겸 COO에 마크 샤피로(Mark Shapiro), UFC 사장직에 데이나 화이트(Dana White), WWE CEO이자 레슬링 사업부 사장직에 닉 칸(Nick Khan)이 자리할 예정이다.

공식 성명은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고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WWE 연례 레슬매니아(WrestleMania) 행사의 둘째 날 밤 이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데버와 WWE는 “방송 중계권과 스폰서십 수익, 컨텐츠 개발과 전략적 합병 추구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 포부를 밝혔다. 이미 브록 레스너(Brock Lesnar)와 론다 로우지(Ronda Rousey) 등 인기 스타들이 양쪽에서 모두 활동하며 그 효과를 입증한 바, 실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귀추를 주목해 보자.

Endeavor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UFC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WW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WWE, Shannon Stapleton, Joe Camporeale

박채린
E il naufragar m'è dolce in questo mar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