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공개되는 마이클 조던의 다큐멘터리 “The Last Dance”

NBA 전설,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이 이끌던 시카고 불스(Chicago Bulls)의 1990년대 황금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오는 5월 1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시리즈는 마이클 조던이 미국 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 팀과 함께 한 1997-98년도, 마지막 시즌의 미공개 영상과 이들의 성공 스토리를 중점으로 다룬다.

NBA 엔터테인먼트 영화 제작사가 추후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목적으로 시카고 불스의 구단주였던 제리 리엔도프(Jerry Reinsdorf)와 감독 필 잭슨(Phil Jackson), 마이클 조던의 동의 하에 무려 500개 정도의 미공개 영상을 포착했다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덕분에 시리즈는 당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나아가 영상에선 조던의 성장배경이나 그가 입단하기 전 약체였던 시카고 불스의 배경, 그가 투입된 이후 역사상 최고의 팀이 되기까지 코트 안팎에서의 수많은 노력과 헌신을 엿볼 수 있다. 90년대 스포츠 스타를 넘어 전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던 시카고 불스와 마이클 조던. 그 가장 빛났던 순간의 영향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니 놓치지 말고 시청해보자.

Netflex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NBA via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