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5 게이밍 쇼 온라인 공개

전 세계 게임 콘솔 시장 내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는 소니(SONY)의 역작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1994년 시리즈 1의 첫 등장 이래 장장 25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많은 이에게 즐거움을 준 플레이스테이션의 최신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의 발표회가 바로 어제 진행됐다. 그 디자인부터 많은 이의 관심을 모은 플레이스테이션 5는 기존의 각진 외형이 아닌 유선형 디자인으로 커다란 변신을 시도했으며, 컨트롤러에도 변화를 꾀했다.

유튜브를 통한 영상에서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리스(Spider-Man: Miles Morales)를 비롯해 그란투리스모 7(Gran Torismo 7), 히트맨 3(Hitman 3), NBA 2K21 등의 게임 샘플을 시연, 전작을 압도하는 그래픽의 발전을 보여줬다. 새로 출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5는 디스크 기반 시스템과 디지털,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과 함께 HD 카메라와 무선 헤드셋, 리모컨 등 다양한 액세서리 또한 준비했다.

개발에 긴 시간을 투자한 만큼, 성능 역시 큰 폭으로 업그레이드됐지만,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슬림형 디자인을 채택, 발열과 팬 소음의 문제는 5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스테이션 5의 출시일은 2020년 크리스마스 즈음.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더욱 치열해진 게임 콘솔 시장 속 플레이스테이션 5가 어떤 변혁을 일으킬지 기대해보자.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Playstation

RECOMMENDED POST